[STS4] lombok 적용 안될 때(lombok 설치 및 적용)

2022. 12. 6. 08:54Dev.Program/SpringBoot

728x90

java를 사용하다보면 getter / setter 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편의성을 위해 lombok을 깔아준다.

lombok을 설치했는데도 에러를 뱉는다면 STS4 버전에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거다.

 

1. 설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jar 파일을 다운받아 직접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나는 프로젝트 생성할 때 이미 넣어둔 lombok 을 java Application으로 실행시켜 설치함.

lombok 은 설치 완료되었다고 떴지만, 여전히 적용이 안되어서 코드에서 에러를 뱉었다.

 

2. lombok을 설치했는데도 STS4가 인식을 못할 때

2-1. STS4 껐다 켜기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 다들 간과하는! 껐다 켜기! 혹은 Refresh 근데 여기서 해결됐다면 글을 썼을 리가 없....

2.2 SpringToolSuite4.ini 파일 수정

-vmargs
-javaagent:[lombok파일경로]\lombok.jar

ini 파일에 해당 lombok.jar 경로가 없다면 코드를 추가해준다. (ini 파일은 sts4 실행파일이 있는 곳에 위치함)

ini 파일에도 해당 내용이 있는데 적용이 안된다면 다음으로!

2-3 Gradle Refresh

프로젝트 우클릭 - Gradle - Refresh Gradle Project 클릭.

나는 이 방법을 통해 적용이 되었다!

바로 적용이 되긴 했으나(에러 바로 사라짐) 혹시 몰라서 한 번 껐다 켜고 프로젝트 리프레시 해줬다ㅎㅎ

728x90